본문 바로가기
소소한 요리

간단 만둣국 집밥 한끼

by 자취우먼 2020. 5. 5.

안녕하세요.

다들 어린이날 잘 보내고 계신가요?

 

오늘은 집에서 해먹은

초간단한 만두국 레시피를 알려드릴까 해요,

 

진짜 진짜

너무 간단해서 누구나 

손쉽게 해드실 수 있을 거예요!

 

 

 


초간단 만두국 1인분 레시피

 

만두 6-7개/ 멸치 6마리/ 양파 한 줌/ 계란 1개/ 다진 마늘 반 스푼/ 까나리액젓/ 소금 아주 쬐오금 


 

 

만둣국에 빠질 수 없는 재료죠! ㅎ

마트에서 고향만두 1+1에 팔길래

아마 7-8천 원에 구입해 온 거 같아요! ㅎ

 

만두는 쪄먹어도 되고, 튀겨먹어도 되고, 국으로 

먹기도 하고

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

자취생에서는 빠질 수 없는

음식템중에 하나죠! ㅎ

 

 

 

멸치는 국물용 멸치 크기로 6-7개 정도

넣고 강불에 끓여주세요.

 

노란빛이 날 때까지

끓여주시면 됩니다 ㅎ

 

 

 

어느 정도 멸치육수가 

우려 났다 생각하면

이때 만두를 투척!

 

저는 요리는 그냥 감으로 하기 때문에 

그냥 대충대충 합니다 ㅎㅎ

 

그래야 더 맛있어요 ㅎㅎㅎ

 

만두 양은 그냥 기호에 맞게 

넣어주시면 돼요 ㅎ

 

저는 아마 6-7개 넣었던 거 같아요 ㅎ

 

그리고 사진은 못 찍었는데

양파도 한 줌 넣어주세요.

 

안 넣어도 상관없는데

저는 양파 특유의 식감을 좋아해서

같이 넣고 끓여줬어요

 

 

 

한 3분 정도 끓이다가

이때 소금을 아주 쬐오금 넣어주세요

 

소금은 조금씩 넣으면서

간을 맞춰야지

 

한 번에 너무 많이 넣으면 

나중에 짜서 못 먹기에

 

저는 진짜 소량의 소금을 

더해가며 간을 맞춰요!.

 

 

 

이때

다진 마늘 반 스푼을 넣어주시고요!

 

 

 

그다음 계란

풀어서 넣어주세요

 

 

 

그 다음

파도 투척!

 

 

 

이렇게

뚝딱하면

만둣국 완성!


맛있는 거 많이 먹고!

좋은 연휴 잘 마무리 하시구요!

그럼, 이만 가보도록 할게요!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