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소소한 요리

입맛없을때 딱인 소고기무국 요리(간단국)

by 자취우먼 2020. 5. 24.

안녕하세요!

 

요새 한동안 진짜 정신없이 바빴네요 ㅜㅜ

집에서 요리도 잘 못하고 그랬는데 ㅜ

 

간만에 요리를 했네요 ㅎㅎ

 

입맛없을때 제가 자주 먹곤하는

소고기뭇국을 해봤어요! ㅎ

 

집앞 시장에서

국거리 소고기를 세일하길래

냅다 사왔어요!

 

소고기 사면서

동시에 소고기뭇국이나 해먹어야겠다!

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! ㅎㅎ

 

 

 

재료는 진짜 간단해요!

 

소고기, 파, 무우

맛있는 소고기뭇국을 먹으실 수 있어요! ㅎ

 

 

 

먼저 참기름을 두른 후

약불에 소고기를 볶아주시면 되요 !

 

 

 

이때 다진마늘을 넣고

 

소고기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

저는 다진마늘을 고기볶을 때 넣곤해요 ㅎ

 

 

 

무와 양파를 같이 넣고

사알짝 볶아주세요! ㅎ

 

무와 양파에서 물이 나올때까지

볶아주시면 됩니당! ㅎ

 

약불필수! (타면 끝 ㅜㅜㅜ)

 

 

 

그리고 국간장을 넣고

사알짝 쉐이킹!ㅎ

 

 

 

그다음 바로

적당량의 물을 넣고

끓여주시면 됩니다! ㅎㅎ

 

 

 

이때 거품?을 떠내시는데 ㅎ

거품이 몸에 안좋은 건 아닌데

 

외관상 보기 안좋아서 ㅎㅎ

거품은 꼭 빼내곤해요 ㅎㅎ

 

 

 

이때 소금을 조금 넣어주시구요! ㅎ

저는 요리할때 소금은 조금씩 넣으면서

간을 맞추는편이예요 ㅎ

 

음식이 뜨거울때는 모르는데

식으면 더 짜게 느껴져서 ㅎ

 

간은 약간 밍밍하게 하곤 해요.

다 끓이고 소금간해도 늦지 않으니! ㅎ

 

애초부터 간을 쎄게 하다가는

나중에 짜서 ㅜㅜ 못먹는다능 ㅜ

 

 

 

그리고 후추도 조금만 넣어주시고!

 

 

 

이제 파만 넣어주면 끝! ㅎ

참 쉽죠이!ㅎ

 

 

 

이렇게 소고기뭇국 완성!

 

 

 

이렇게 밥이랑 김치랑 먹으면

진짜 밥한공기 뚝딱!

 

입맛없을때 먹으면

진짜 최고예요! ㅜㅜ

 

 

 

와 다시봐도

또 먹고싶네요! ㅎ

 

이때 반찬 김치밖에 없었는데

말끔히 먹었어요! ㅎㅎ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