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소소한 TMI

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사용방법(간단해요)

by 자취우먼 2020. 5. 16.

안녕하세요!

 

다들 재난지원금 신청하셨나요?

 

저는 1인가구로 신청해서 400,000원을 받았어요.

 

혹시 아직 신청안하신 서울주민분들은

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시길 바랄게요!

https://wis.seoul.go.kr/

 

서울복지포털

서울시 복지포털을 아껴주시고 잘 활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 그간 이용하시는데 다소 불편함을 드렸던 점을 개선하여 다음과 같이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. 1.첫 화면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��

wis.seoul.go.kr

신청하고 나면

보유하고 있는 카드사에서

 

문자가 띠링 오더라구요 저는

 

한 카드사의 여러카드 사용은 가능해요 

예를들어, 국민카드 (체크/신용) 둘다 사용가능한데

 

국민카드, 신한카드는 사용할 수 없어요.

 

저는 KB스타뱅킹앱을 통해

 

재난지원금을 신청했어요

step1
step2

신청은 목요일에 했구

그 다음날인 금요일에 바로

지원금이 나왔다고

 

문자로 띠링~ 

 

그리고 바로 국민은행앱을 켰는데

40만원이 어디있는지 한참 찾았어요....ㅎㅎ

 

근데 없더라구요 ㅜㅜ

 

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봤는데

 

국민카드앱을 다운받으면 적립금을 확인할 수 있다 하더라구요!

 

보통 계좌관리는 KB스타뱅킹앱에서

확인을 해서 당연히 적립급도 

그곳에서 확인할 줄 알았는데

 

KB국민카드앱에서 확인가능하더라구요!

 

 

앱을 열었더니 보유 포인트리에 803p 밖에 없어서

이거모야:? ㅜㅜ 하고 클릭했는데 

타탄!

적립금 400,00원이 들어와 있더라구요!

 

근데, 순간 사용은 어떻게 하지 궁금하더라구요.

 

사용처도 따로 있는 거 같은데, 어디서 사용할 수 있으며

계산할때 적립금에서 결제해달라고 해야하는지... ㅜㅜ

순간 막막했는데

 

사용가능 가맹점은 국민카드에서 보내준 링크를

통해 근처 가맹점을 확인가능하구요!

 

근처에 있는 가맹점은 업종선택을 통해

가고자 하는 업종만 선택해 찾아볼 수 있어요!

 

그리고 가맹점에서 물건구매 후

기존과 같이 카드로 결제를 하면

 

문자로 띠링하고 

지원금에서 차감된게 떠요.


아 그리고 지원금은 8.31(월)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네요!

그 이후는 미사용금액은 환급불가라니,

꼭 그 전에 다 사용하셔야돼요!

 

물론 전 그전에 다 쓸듯하지만..ㅎ

댓글